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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매크로 사용법] 한 가지 예시로 단번에 이해하기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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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매크로 사용법] 한 가지 예시로 단번에 이해하기

Storage Gonie 2020. 10. 29. 1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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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래의 글은 2016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엑셀 매크로 만들기(세부사항 하단 참고)

1. 화면상단의[개발도구] - [매크로 기록] - 매크로의 이름 및 단축키를 설정
2. 반복할 작업을 기록
3. [기록 중지] 버튼을 클릭

4. 위에서 입력한 단축키를 눌러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

5. 매크로 사용 통합 문서로 저장(*.xlsm)


그림이 포함된 세부설명

* <예시설명> 1번 시트의 B열 데이터 -> 2번 시트의 B열로 복사되는 매크로.

 

0. 두 개의 Sheet로 진행되는 예시입니다. 이를 위해 시현에 앞서 Sheet를 하나 추가해주고,
   Sheet1 에서는 데이터를 B열에 세로로 입력해주세요.

1. 화면상단의[개발도구] - [매크로 기록] - 매크로의 이름 및 단축키를 설정

 

[매크로 기록] 클릭

 

이름은 임의대로 해도되나, 바로가기 키는 나중에 매크로를 실행하는데 사용되니 기억합니다.

 

기록할 수 있는 상태가 되면 [매크로 기록] 버튼이 [기록 중지] 버튼으로 바뀝니다.

2. 반복할 작업을 기록

- Sheet1의 데이터를 Sheet2로 복사 붙여넣기 해준다.
  (단, shift + crtl + ↓ 을 눌러서 복사해준다. 행이 늘어나도 복사작업이 모두 일어날 수 있게)
  

Shee1
Sheet2

3. [기록 중지] 버튼을 클릭

4. 설정한 매크로 단축키인 Ctrl+o 를 눌러, 작동을 확인
- 행의 길이가 변하여도 정상적으로 확인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행의 길이가 더 긴 데이터를 이용했는데 잘 작동했습니다.

Sheet1
Sheet2

5. 매크로 사용 통합 문서로 저장(*.xlsm)

- 매크로가 포함되어있는 문서를 저장할 수 있는 형식은 따로 존재하여 저장하기 위해선 아래작업을 마저 해줘야 합니다.

-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 - 저장위치 선택 - 매크로 사용 통합 문서로 저장(*.xl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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