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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 발생시 분석기준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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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 테마가 누구나 생각해도 보편타당한 테마인가?
2. 이 테마로 이전에 얼마나 급등했던가?
3. 이 테마는 처음 나온 테마인가?
4. 이 테마는 날짜가 남아있는 테마인가? 이미 끝난 테마는 아닌가?
5. 이 테마는 지속가능한 테마인가?
6. 이 테마로 해당 기업이 실질적인 수혜를 입을 수 있는가?
* M&A 테마의 경우 실제로 M&A가 성사되거나 실패하면 바로 호재가 소멸되어버리는 특성이 있다.
즉, 지속가능한 테마가 아닌 것이다.
* 구제역, 조류독감, 황사테마는 과거 움직임을 보면 1차 시세만 나오고 바로 죽어버린 경우가 대부분이다.
황사처럼 매년 봄이면 찾아오는 것은 왜 테마로의 힘이 없고, 반면 대선테마는 왜 그렇게 강력한 테마를 형성했는지 따려보는 것은 매우 큰 공부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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