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Storage Gonie

신입 때 원하던 기업 떨어지고 작은 기업에 붙었다. 취업할까? 미룰까? 본문

취업정보/0단계 업계분석 및 준비

신입 때 원하던 기업 떨어지고 작은 기업에 붙었다. 취업할까? 미룰까?

Storage Gonie 2019. 3. 23. 21:40
반응형

Q. 신입 때 원하던 기업 떨어지고 작은 기업에 붙었다. 취업할까? 미룰까?


한줄답변 : 개발자는 현업에서 일해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래야 뭘 준비해야하는지, 뭐가 부족한지가 명확하게 보인다. 그러니 일단 가서 경험해라.


이제 막 대학을 졸업한 졸업생들이 할줄 아는 것은 로컬에서 게시판을 만드는 것과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것 밖에 없다. 이것 말고는 뭘 준비해야하는지 모르기 때문이다.

운영, 배포, 빌드, 트러블슈팅, 자동화, 최적화, 코드 리뷰, 타직군/타사와의 협업, 고객 대응 등은 경험해보지 못하면 절대 알 수 없는 내용들이다.

한번이라도 이런것을 경험해본 사람과 경험해보지 못한 사람은 다음 단계를 준비하는데 있어 정말 큰 차이가 난다.

이걸 무시하고 허송세월 보내는 것은 가장 많은 것을 배워야하는 시기를 놓칠 뿐이다.

신입으로 좋은 회사에 취업하는것 보다는 좋은 회사로 이직하는 것이 훨씬 쉽다.(이직이 쉽다는 말은 아니다. 이직도 분명 어렵다.)

6개월, 1년 더 준비한다고 흘러간 20대를 복구할 순 없다. 첫 회사에 취업 하게된 이후에는 다시 한번 새 출발선에서 시작하게 된다. 절대 학창시절을 다시보지 않는다.

철저하게 현재 본인의 실력과 그동안의 경험만으로 판단한다. 그러니 일단 첫 회사에 들어라서 배우고 경험해라.


출처 : https://jojoldu.tistory.com/398

반응형
Comments